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스토리

네이비즘 이란

by 영홈스 2018. 8. 17.
반응형




네이비즘(navyism)은 서버시간과 표준시간을 알려주며 경쟁률이 높은 대학교 수강신청, 공연 티켓 예매, 명절 열차표 예매 등, 선착순 서비스가 시작되는 시간을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국내 유일한 사이트이다.







네이비즘의 개발자는 2008년에 처음으로 서버시간 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서버시간 확인 사이트를 만들어 공개 하였다. 처음에는 사용법이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많지 않았으나 입소문을 타고 인터파크 티켓팅을 위해 서버시간을 확인 하는 사용자들이 늘어나면서 네이비즘은 인터파크 서버시간으로 불리기 시작하였다. 그 이후 대학교 수강신청에서 폭발적으로 사용이 많아지면서 지금의 명성과 많은 사용자가 생기게 되었다. 정각이 되면, 알람을 울려준다. 또 그 1분 전, 2분 전, 3분 전에도 알람을 들을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표준시간을 알려주는데 서버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서버의 서버시간을 알려준다. 그리고 서버주소를 모를때에는 인터파크나 예스24와 같은 티켓팅 사이트 이름이나 수강신청할 대학교 이름을 직접 입력해도 자동으로 해당 서버주소를 찾아 서버시간을 표시하는 기능도 갖고 있다.







네이비즘에서는 이용자끼리 대화를 나눌수 있는 채팅방과 댓글 시스템이 있어서 현재 함께 경쟁하는 티켓팅이나 수강신청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정보도 교환할 수 있다. 다만 일부러 도배를 하며 어그로를 끄는 사람들이 가끔 있어서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잘못된 정보로 경쟁자에게 혼란을 주는 행위들도 종종 있으니 주의 할것! 네이비즘 댓글은 익명으로 쓰여지는데 좋아요와 지워버려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익명 투표를 하고 어느정도 표가 쌓이면 자동으로 지워지는 시스템을 갖고 있어서 자연적인 정화가 잘 이루어 지는 편이다.




반응형

댓글